1. Project - Build Settings - Valid Architectures에 armv7s를 추가해줍니다.
2. Default-568h@2x.png 파일을 추가해줍니다. (이 파일이 없으면 아이폰5 해상도로 안나옵니다.)
기본적으로는 위의 작업만 하시면 아이폰5용 해상도로 출력됩니다.
아이폰5가 없으시면 시뮬레이터로 보시면 됩니다.
해상도 작업은 이미지가 아닌경우 SDK4.5부터 지원하는 Constraints를 통해서 늘려줄 수 있지만
이미지인 경우에는 해상도에 맞는 이미지파일을 따로 마련하시거나 위치를 조정해주셔야합니다.
아이폰이 3.5인치 일때는 좌표가 항상 같았기 때문에 좌표를 지정해놓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
[webView setFrame:CGRectMake(0,50,320,460)]; 이런식으로요.
이런식의 코딩을 많이 해놓으셨다면 일일히 다 바꾸어줘야합니다.
[UIScreen mainScreen]을 많이 활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.
혹시나 아이폰5해상도에서도 좌표를 지정해줘야한다면
1 2 3 4 5 | if ([[UIScreen mainScreen] bounds].size.height == 568) { // 아이폰 4인치 해상도 (아이폰5) } else { // 아이폰 3.5인치 해상도 } | cs |
이렇게 구분해주시면 됩니다.
참고사이트입니다.
http://blog.mugunthkumar.com/coding/supporting-the-iphone-5/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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